활동지원사교육

우리가 서로 이야기하고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비대면교육안내

운영방법

컴퓨터,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택1)을 활용하여 Zoom 화상교육 진행
접속방법 안내종이 배부
컴퓨터로 수강 시 카메라 및 스피커 기능이 되어야 함
녹화된 교육자료, 동영상 시청이 아닌 실시간 화상교육(쌍방향)으로 진행하므로 이동이나 다른업무 등을 하면서 수강할 경우 출석인정 안됨(학교 온라인 수업과 동일)
기기 하나당 1인만 참여 가능함
개개인 기기의 사양에 따라 끊김 현상이 있을 수 있음
대면교육을 할 때 보다 전달력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감안하시고 수강 바람
공지 및 안내사항은 Zoom 채팅 기능을 통해 안내
교육 확인증, 입금 영수증, 교육 이수증은 추후 우편발송

출결 사항 관련

담당자가 수시로 모니터링을 통해 출결 관리
'Zoom'접속 시 반드시 교육생 실명으로 설정
교육 시작 5~10분 전에 미리 접속
화면 꺼짐, 고정화된 물건, 이동(차량 및 도보), 다른 업무(직장업무, TV시청, 집안일, 식사, 종교활동, 행사 및 모임참여)등을 하면서 수강할 경우에는 교육 취소 처리됨.
직장(근무지, 사무실), 카페, 병원, 도서관에서 교육 참여 하거나, 대리수강 적발 시 교육취소 처리
  • 비디오 기능을 실행하지 않은 상태, 본인 얼굴이 절반만 보이거나, 빛반사로 인하여 얼굴이 까맣게 나오는 상태로
    교육 참여시 결석 또는 교육취소 처리가 될 수 있으니 카메라 각도조절을 잘해야함.
  • 교육기간 중 매일 동일하게 접속하여 수강해야 하며, 기기 오류가 없도록 사전에 점검 후 교육수강(교육 수강이 어려운 경우 담당자와 상의)
상담문의
장애인활동지원사교육사업팀 : ☎ 062-413-8587
문의시간 : 09:00 ~ 17:3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제외)